불스코리아 네이버, 네이버제트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 기로 > 주식시장 뉴스

네이버, 네이버제트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 기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네이버, 네이버제트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 기로 © Reuters. 네이버, 네이버제트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 기로

[인포스탁데일리=윤서연 기자] 네이버가 네이버제트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이 기대된다.

7일 하나금융투자는 네이버제트는 지난 12월 2000억원 투자를 유치한 이후 제페토 서비스와 관련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기 판교 네이버 (KS:035420) 사옥. 사진= 네이버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게임 관련 투자다. 작년 11월 슈퍼캣과 만든 메타버스 합작회사 지분 40%를 4억원에 취득한 것을 시작으로 이번에 또다른 캐주얼 게임 개발사와 합작회사 설립을 공시했다.

제페토는 차후 로블록스와 같은 이용자 참여형 게임 개발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보이나 단기적으로는 공식 게임맵 출시를 통해 제페토 콘텐츠 확대를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합작법인을 설립한 루노소프트는 틀린 그림찾기나 퍼즐게임과 같은 캐주얼게임 개발에 특화된 개발사로, 향후 루노소프트 향의 캐주얼 게임이 공식계정을 통해서 플랫폼에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뿐만 아니라 연예인들의 부캐 매니지먼트회사를 표방하는 엔터테인먼트회사 ‘페르소나스페이스’, 백신인증 프로그램인 ‘쿠브’를 개발한 엄지용 CEO의 새로운 블록체인 회사인 ‘헤더라크(Haderech)’ 지분투자, 홍콩법인 설립도 공시했다.

네이버 주가 추이. 출처=네이버

윤예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미국법인에 이어 홍콩법인 설립으로 글로벌 존재감을 높이고, 제페토 게임콘텐츠 다변화 및 블록체인 등 새로운 기술에도 투자하며 본격적인 사업확장 기로에 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5만원으로 상향했다.

윤서연 기자 yoonsy0528@infostock.co.kr

인포스탁데일리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