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붕괴사고 현장 찾은 노형욱 장관 “철저한 원인 규명, 엄정 처벌” > 주식시장 뉴스

붕괴사고 현장 찾은 노형욱 장관 “철저한 원인 규명, 엄정 처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붕괴사고 현장 찾은 노형욱 장관 “철저한 원인 규명, 엄정 처벌” © Reuters. 붕괴사고 현장 찾은 노형욱 장관 “철저한 원인 규명, 엄정 처벌”

노형욱 국토부 장관이 12일 광주시 서구 화정동 붕괴사고 현장을 찾아 사고 수습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국토교통부

[인포스탁데일리=전예지 인턴기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이 12일 광주시 서구 화정동 아파트 붕괴 사고 현장을 찾아 사고 수습 상황을 점검하면서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고, 위법사항은 무관용 원칙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11일 오후 광주 서구 아파트 건설 현장에서 외벽이 붕괴하는 사고가 발생해 1명이 부상을 당했고, 근로자 6명은 연락이 두절된 상태다.

노형욱 장관은 “아직 근로자 여섯 분의 생사가 확인되지 않고 있는데, 이분들에 대한 조속한 수색과 구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현장 안전을 조속히 확보하여 또 다른 피해가 없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작년 6월 광주 동구 철거공사에서 건축물 붕괴로 무고한 시민 9명이 희생된 데 이어, 어제 다시 이곳 광주에서 건축물 붕괴 사고가 발생한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건설안전 전반에 대해 다시 꼼꼼히 살피고, 미비점은 신속히 개선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하며 “모든 정부 부처가 힘을 합쳐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사고를 수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예지 인턴기자 echief2@naver.com

인포스탁데일리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