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넷마블에프엔씨, “P2E·NFT 공략”…블록체인 기반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 주식시장 뉴스

넷마블에프엔씨, “P2E·NFT 공략”…블록체인 기반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넷마블에프엔씨, “P2E·NFT 공략”…블록체인 기반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 Reuters. 넷마블에프엔씨, “P2E·NFT 공략”…블록체인 기반 게임사 ‘아이텀게임즈’ 인수

넷마블에프앤씨(위쪽)와 아이텀게임즈 로고. 사진=넷마블

[인포스탁데일리=전예지 인턴기자] 넷마블의 자회사 '넷마블에프엔씨'가 블록체인 게임사 ‘아이텀게임즈’를 인수했다고 12일 밝혔다.

넷마블에프엔씨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개발 중인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버는 P2E(Play to Earn), NFT(대체불가토큰)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붙일 예정이다.

지난 2018년 설립된 아이텀게임즈는 P2E시스템을 단기간에 모바일 게임에 적용하는 미들웨어 기술을 보유한 업체다. NFT 마켓플레이스 구축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이텀게임즈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상에서 블록체인 게임을 서비스 하고, 추후 넷마블에프엔씨가 구축할 메타노믹스 생태계에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서우원 넷마블에프앤씨 대표는 "올해는 글로벌 게임시장에서 거대한 전환점을 맞을 것"이라며 "당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P&E(Play & Earn)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길아성 아이텀게임즈 대표는 "여러 네트워크에 P2E 게임을 출시한 경험을 바탕으로 넷마블에프앤씨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빠르게 적용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전예지 인턴기자 echief2@naver.com

인포스탁데일리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