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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D2SF, ‘데이터라이즈’에 115억원 규모 투자 유치...해외 진출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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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D2SF, ‘데이터라이즈’에 115억원 규모 투자 유치...해외 진출 본격화 © Reuters. 네이버D2SF, ‘데이터라이즈’에 115억원 규모 투자 유치...해외 진출 본격화

김성무 데이터라이즈 대표. 사진=네이버D2SF

[인포스탁데일리=전예지 인턴기자] 네이버 (KS:035420) 스타트업 양성 조직 D2SF가 ‘e커머스'(전자상거래) 데이터 스타트업 데이터라이즈의 시리즈A 투자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데이터라이즈의 이번 투자 유치금은 총 115억원 규모다.

지난 2019년 재창업한 ‘데이터라이즈’는 온라인 쇼핑몰 성장을 위한 ‘올인원 그로스(growth) 솔루션’을 개발한 회사다. 올인원 그로스 솔루션은 이커머스 사이트를 정교하게 진단 및 분석해 고객 행동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자동화를 실현한 솔루션이다.

2020년 솔루션 런칭 후 1년 동안 데이터라이즈는 별도 마케팅 없이 고객 수를 20배 확장했고, 재구독률은 98%에 달한다. 데이터라이즈는 올해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에 나설 전망이다. 북미의 대표적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파이’를 통해 현지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2012년부터 함께 해온 데이터라이즈는 성숙기로 접어들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이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성무 데이터라이즈 대표는 “데이터 활용을 필요로 하는 모든 이커머스를 위한 그로스 솔루션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네이버 D2SF는 2015년 출범 이후 다양한 기술 분야 초기 스타트업에 투자해 교류와 협력을 추진해오고 있다.

전예지 인턴기자 echief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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