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헥슬란트 옥텟, 폴리곤·솔라나 추가지원 > 암호화폐 뉴스

헥슬란트 옥텟, 폴리곤·솔라나 추가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헥슬란트 옥텟, 폴리곤·솔라나 추가지원 헥슬란트 옥텟, 폴리곤·솔라나 추가지원

헥슬란트가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 폴리곤(MATIC)과 솔라나(SOL)를 추가로 탑재한다.

헥슬란트는 21일 폴라곤과 솔라나의 탑재로 옥텟이 총 23개의 메인넷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옥텟은 전체 시총 10위 내의 메인넷의 70%를 지원한다.

옥텟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개발자 도구다. 각기 다른 블록체인 노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API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월렛 보안에 필수적인 멀티시그(Multisig)를 모든 메인넷에 적용할 수 있다. 현재 옥텟은 메타버스 구축에 장점이 있는 카르다노부터 이더리움을 개선한 폴리곤 노드를 지원한다. 나아가 2월 중으로 NFT 기술에 특화된 솔라나 구축을 통해 NFT 플랫폼 기술 지원도 확대할 전망이다.

헥슬란트 옥텟 담당자는 “솔라나와 폴리곤은 높은 확장성과 저렴한 수수료로 시장의 큰 관심을 받아왔다"면서 “대체불가능한토큰(NFT)을 비롯한 디파이(DeFi), 게임 등을 중심으로 스마트 컨트랙트 분야의 개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추가 구축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헥슬란트는 올 하반기 까지 메인넷 30개를 확보해 기업들의 블록체인 시장 진출에 대한 진입장벽을 더욱 낮출 예정이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은 NFT, 거래소, 지갑 솔루션 등 가상자산을 이용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이 제공하는 메인넷은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이오스 ▲솔라나(지원 예정) ▲폴리곤 ▲리플 ▲카르다노 ▲폴카닷 ▲트론 ▲퀀텀 ▲라이트 코인 ▲바이텀 ▲온톨로지 ▲클레이튼 ▲스텔라루멘 ▲레이븐 ▲테조스 ▲테더 ▲바이낸스 코인▲바이낸스 스마트체인 ▲후오비 에코체인 ▲루니버스 ▲ 등 22개이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