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기술 멘토링부터 커뮤니티 구축까지…비자, NFT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실시 > 암호화폐 뉴스

기술 멘토링부터 커뮤니티 구축까지…비자, NFT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기술 멘토링부터 커뮤니티 구축까지…비자, NFT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실시 기술 멘토링부터 커뮤니티 구축까지…비자, NFT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실시

미국 결제 대기업 비자(VISA)가 디지털 아티스트, 뮤지션, 패션 디자이너, 영화 제작자 등이 대체불가토큰(NFT)을 통해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비자 크리에이터 프로그램(Visa Creator Program)'을 실시한다고 2022년 3월 30일(현지시간) 밝혔다.

1년 간 진행되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NFT를 통해 사업을 확대하고자 하는 예술, 음악, 패션, 영화 등 다양한 분야의 소기업 및 마이크로 기업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다.

비자는 신청 절차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이들이 NFT와 기반 기술과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기술·제품 멘토링, 커뮤니티 구축, 비자 고객 및 협력사 연결, 단회성 자금 지원 등이 제공된다.

비자에 따르면 5000만 명의 아티스트, 뮤지션, 크리에이터가 풀타임이나 파트타임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크리에이터 경제 규모는 10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퀴 셰필드(Cuy Sheffield) 비자 암호화폐 총괄은 NFT가 이같은 크리에이터 경제의 촉진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셰필드 총괄은 "NFT 생태계와 NFT가 미래 상거래와 소셜 미디어에 미칠 영향을 연구해 왔다"면서 "비자는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작은 기업들이 디지털 커머스의 새로운 매개체인 NFT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TF 시장 자체 시장 열기는 다소 가라앉은 모습이다. 약 8400개 NFT 컬렉션 중 3분의 1은 거래가 없는 상태이고, 다른 3분의 1은 발행 비용보다 낮은 금액에 거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 최대 NFT 마켓플레이스인 오픈씨(OpenSea)의 거래량은 지난달 67% 감소했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