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 65억 투자 유치 > 암호화폐 뉴스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 65억 투자 유치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 65억 투자 유치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 65억 투자 유치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헥슬란트가 전문 벤처투자사로부터 6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시리즈A 투자에는 미래에셋캐피탈·카카오인베스트먼트·에이벤처스 등 전문 벤처투자기업들이 참여했다.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사업화를 돕는 ‘옥텟' 솔루션을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옥텟은 가상자산 입출급 시스템 및 보안 인프라 구축 솔루션이다. 블록체인 지갑 솔루션 중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

대체불가능한토큰(NFT)·웹3.0(Web3.0)·플레이투언(P2E) 등 다양한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기업들로부터 꾸준한 수요가 예상된다. 지난 2020년 정식 출시한 이후 현재 가상자산사업자 중 40%가 옥텟을 이용하고 있다. 옥텟에 누적으로 송금된 가상자산은 38조원, 200만건 이상의 트랜잭션 데이터가 축적됐다.

헥슬란트는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 수리를 완료하는 등 제도적 틀 안에서 끊임없는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시장의 기틀을 마련해 왔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전문 업체 외에도 금융 기관, 게임 회사, 유통 업체 등의 블록체인 사업을 돕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헥슬란트는 이번 65억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올해 옥텟 글로벌 서비스 출시와 함께 인재 채용, 제품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2월 샌프란시스코 지사 설립도 완료했다.

이번 시리즈A 투자를 리드한 미래에셋캐피탈 이진우 선임매니저는 “헥슬란트는 국내에서 규제를 준수하며 블록체인 사업을 하기 위해서 기업들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업체”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블록체인 인프라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헥슬란트 대표는 “헥슬란트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상자산 입출금 및 보안, 트레블룰, AML 등 핵심 영역을 지원하는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라며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과 글로벌 업체들의 블록체인 사업 진출과 성공적인 안착을 돕는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