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英 재무부, 암호화폐 규제안 발표 예정…스테이블코인 법적 명확성 제공 > 암호화폐 뉴스

英 재무부, 암호화폐 규제안 발표 예정…스테이블코인 법적 명확성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2/2 英 재무부, 암호화폐 규제안 발표 예정…스테이블코인 법적 명확성 제공 英 재무부, 암호화폐 규제안 발표 예정…스테이블코인 법적 명확성 제공 2/2

영국 재무부가 암호화폐 관련 신규 규제안을 곧 발표할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스테이블코인과 관련한 법적 명확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할 전망이다.

CNBC는 2022년 3월 27일(이하 현지시간) 내부 관계자를 인용해 리시 수낙(Rishi Sunak ) 영국 재무장관이 몇 주 내 암호화폐 규제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 규제 방안은 스테이블코인 관련을 중점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재무부 관리들은 스테이블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암호화폐 거래소인 제미니(Gemini)와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규제 방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정확한 공개날짜는 알려지지 않았다. 재무부 역시 관련 답변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 관계자는 신규 법안이 기존 규제가 미흡했던 암호화폐 분야에 법적 명확성을 제공해 업계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했다.

앞서 영국 금융감독청(FCA)은 디지털자산 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암호화폐 관련 규제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