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업비트 트래블룰 정책 공개 "바이낸스·메타마스크 출금 지원할 예정" > 암호화폐 뉴스

업비트 트래블룰 정책 공개 "바이낸스·메타마스크 출금 지원할 예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업비트 트래블룰 정책 공개 업비트 트래블룰 정책 공개

트래블룰(자금이동규칙)은 가상자산사업자(VASP)가 100만원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 발생 시 송신인과 수취인의 신원 정보를 금융당국에 보고하는 제도다. 특정금융정보법에 따라 국내 거래소는 3월 25일부터 트래블룰을 준수해야 한다.

이에 따라 2022년 3월 22일 업비트는 트래블룰을 적용한 가상자산 입출금 정책을 공지했다. 입금과 출금 정책이 어떻게 변하는지 토큰포스트가 정리했다.

타 거래소 → 업비트 (가상자산 입금)

금융위원회 신고 수리를 완료한 국내 VASP는 모두 업비트로 가상자산을 보낼 수 있다.

업비트 해외법인(싱가포르·인도네시아·태국)과 위험평가를 통과한 거래소도 업비트로 가상자산을 입금할 수 있다. 위험평가를 통과한 해외 VASP는 3월 21일 기준 ▲바이낸스 ▲OKx ▲바이비트 ▲OKcoin ▲FTX ▲크립토닷컴 ▲코인베이스 ▲크라켄 ▲비트맥스 등 13곳이다.

△업비트 홈페이지 갈무리

법인 회원은 업비트로의 입금이 불가능하다.

베리파이바스프를 사용하는 거래소의 경우 수취인 정보(이름, 법인명 등)이 일치하면 타인 계정과도 입출금이 가능하다.

베리파이바스프와 연동되지 않는 국내·해외 거래소는 타인 계정으로의 입금이 지원되지 않는다. 국내 또는 해외 VASP에서 업비트로 입금하고자 하는 경우 거래소의 본인 계정 여부, 출금 이력 증빙을 통해 동일 소유주의 계정임을 소명해야 한다.

업비트 → 타 거래소 (가상자산 출금)

업비트에서 가상자산 출금이 가능한 국내 VASP는 3월 21일 기준 ▲텐앤텐 ▲프라뱅 ▲뉴링크 ▲비블록 ▲플랫타 ▲고팍스 ▲에이프로빗 ▲프로비트 총 8개다.

빗썸과 코인원, 코빗 등은 향후 CODE 연동을 통해 입출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해외 거래소의 경우 25일부터 가상자산 출금이 제한된다. 단 ▲바이낸스 ▲비트맥스 ▲오케이엑스 ▲크립토닷컴 ▲FTX는 향후 트래블룰 연동을 통해 출금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업비트 해외법인으로의 출금은 가능하다.

메타마스크의 경우 개인지갑 등록(화이트리스트) 절차를 거치면 입출금이 가능하다. 정확한 등록 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