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라온시큐어 미국 법인, 日 히타치와 디지털 신원 인증 프로젝트 진행 > 암호화폐 뉴스

라온시큐어 미국 법인, 日 히타치와 디지털 신원 인증 프로젝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라온시큐어 미국 법인, 日 히타치와 디지털 신원 인증 프로젝트 진행 라온시큐어 미국 법인, 日 히타치와 디지털 신원 인증 프로젝트 진행

국내 탈중앙화 신원증명(분산 ID, DID) 산업의 선두 주자인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의 미국 법인인 디지털 트러스트 네트웍스(Digital Trust Networks, 이하 디지털 트러스트)가 일본의 글로벌 IT 기업인 히타치(Hitachi)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인증 플랫폼 ‘DTX(Digital Trust eXchange)’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년 3월 16일 라온시큐어에 따르면 DTX는 DID의 글로벌 표준화를 위한 비영리재단 ADI Association이 2021년 발표한 공식 규격 ‘ADI 스펙 1.0(ADI Specification 1.0, 이하 ADI 스펙)’에 따라 구현된 세계 최초의 디지털 신원 인증 플랫폼이다.

ADI 스펙은 개인정보 보호를 강조하는 책임성과 서로 다른 인증 플랫폼 간의 상호호환성을 핵심 가치로 둔다. ADI 스펙 기반의 탈중앙화 신원 검증을 통해 기업 및 기관들은 이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으면서 개인의 정보를 안전하게 검증할 수 있으며, 기존에 구축한 신원 검증 인프라에도 적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트러스트는 지난해 미국 최대 의료 체인 CVS 헬스에 ADI 스펙 기반의 DTX를 공급하고 첫 번째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디지털 트러스트는 이번에 히타치와 함께 일본 호텔 업계에 디지털 신원과 생체 인증을 적용한 솔루션을 공급함으로써 체크인 과정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파일럿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를 위해 올해 2월 도쿄의 한 고급 호텔에서 고객이 체크인 시 DTX를 통해 코로나19 접종 증명, 호텔 멤버십 현황, 예약 정보 등에 대한 디지털 증명(Digital Credential)을 발급, 제출 및 검증하도록 했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호텔 체크인 업무 처리 속도가 약 20% 향상됐으며, 고객 경험은 물론 호텔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개선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마나부 나츠메(Manabu Natsume) 히타치 보안 사업 혁신부문장은 “디지털 트러스트와의 시범 프로젝트는 매우 성공적이었다”며 “이번 경험을 토대로 히타치는 향후 디지털 신원과 생체 인증을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해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고객 경험도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라메시 케사누팔리(Ramesh Kesanupalli) 디지털 트러스트 CEO는 “이번 시범 프로젝트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신원을 숙박 업계에 적용한 훌륭한 실증 사례를 확보했다”며 “앞으로 디지털 세상에서 개인의 신원에 대한 보안과 그에 연계된 데이터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