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립체인, 상반기 내 NFT 마켓 출시…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확장 나선다 > 암호화폐 뉴스

립체인, 상반기 내 NFT 마켓 출시…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확장 나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립체인, 상반기 내 NFT 마켓 출시…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확장 나선다 립체인, 상반기 내 NFT 마켓 출시…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확장 나선다

/출처=립체인
서비스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립체인(ReapChain)이 대체불가토큰(NFT) 사업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립체인은 NFT 마켓플레이스를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의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 블록체인 플랫폼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간 서울대 분산시스템 연구실과 협력해온 ‘양원제 합의 알고리즘’ 기술 고도화를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랫폼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NFT가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 받으면서 작품의 저작권과 초상권을 침해하는 사례도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립체인은 고도화된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해 저작권자가 동의하고, 제작에 직접 참여한 제품임을 보증하는 진본성 검증에 차별화를 둔 NFT 마켓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이다.

립체인 이정한 대표는 “립체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해 대기업, 엔터테인먼트 등과 지식재산권(IP) 확보를 위해 활발한 교류와 협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상반기에 선보일 NFT 마켓 플랫폼 외에도 MZ 세대를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커뮤니티, 소셜미디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립체인은 대형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있다. 국내 NFT 시장 진출을 통해 NFT 문화에 기준을 만들고 시장 확대를 이룬 뒤 이를 토대로 글로벌 향 NFT 마켓 플랫폼 사업 공략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겠다는 전략이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