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SM브랜드마케팅, 더샌드박스 손잡고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 나선다 > 암호화폐 뉴스

SM브랜드마케팅, 더샌드박스 손잡고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 나선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SM브랜드마케팅, 더샌드박스 손잡고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 나선다 SM브랜드마케팅, 더샌드박스 손잡고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 나선다

/출처=더샌드박스코리아
SM엔터테인먼트의 계열사 SM브랜드마케팅(SMBM)이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손잡고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24일 더 샌드박스는 SMBM과 Play2Create(P2C)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MBM이 메타버스 플랫폼과 맞손을 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SMBM은 더 샌드박스의 K-콘텐츠를 위한 전문 공간인 K-Verse 안에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전용 테마 공간인 SMTOWN LAND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 안에서 콘서트, 팬미팅 등의 이벤트가 개최된다. 또한, 유저들이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IP를 활용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고 NFT를 창작하는 리크리에이터 이코노미(Re-creator Economy)를 형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와 SMBM는 양사가 가진 IP, 프로듀싱 노하우, 기술력을 활용해 NFT 상품을 공동 기획, 제작하고 전 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는 팬 참여형 서비스를 공동 운영한다. 아울러 향후 출시 예정인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의 P2C 플랫폼과 더 샌드박스 플랫폼 간 NFT 스왑(swap),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이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창작 툴(tool) 제공 등 호환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더 샌드박스 공동창업자 세바스티앙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SM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지난 27년간 세계에 K-pop 문화를 알리며 아시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선도하는 혁신을 거듭했다”며 “더 샌드박스가 SM엔터테인먼트 그룹 최초의 NFT 메타버스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팬들과 K-pop 아티스트가 사용자 창작 콘텐츠(User-Generated Content), 춤, 음악 및 노래를 통해 서로 연결되고, NFT로 둘러싸인 실감나는 경험을 접하며 SM 문화와 세계관에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SMBM의 이성수 대표는 "SM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창사 이래 축적해 온 수많은 콘텐츠 IP들과, 아티스트, 그리고 이들이 하나로 연결된 SMCU(SM Culture Universe) 세계관을 바탕으로 디지털 세상에서 더욱 확장 가능성을 지니는 기업이 되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가 향후 SMCU를 메타버스 내에서 더욱 확장시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