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브라질 상원 경제위, 암호화폐 규제안 가결…재생에너지 사용 채굴에 세금 혜택도 > 암호화폐 뉴스

브라질 상원 경제위, 암호화폐 규제안 가결…재생에너지 사용 채굴에 세금 혜택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브라질 상원 경제위, 암호화폐 규제안 가결…재생에너지 사용 채굴에 세금 혜택도 브라질 상원 경제위, 암호화폐 규제안 가결…재생에너지 사용 채굴에 세금 혜택도

브라질 당국이 암호화폐 규제 법안을 승인했다. 암호화폐 시장에 투명성을 제공하고 사기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처사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브라질 상원 경제위원회(CAE)는 2022년 2월 22일(이하 현지시간) 자국 내 암호화폐 시장을 규정하고 규제하는 법안을 가결했다.

법안은 자금세탁방지 및 투자자 보호 관련 암호화폐 기업의 의무사항을 규정하는 내용을 담았다. 암호화폐 기업 등록을 법제화하고, 사기 행각 발각 시 최대 8년의 징역이 선고할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 산업에 대한 세금 우대 정책도 포함됐다. 향후 브라질 내 재생에너지원을 사용하는 비트코인 채굴업자들은 거래세 일부와 수입세가 면세된다.

법안은 상원 본회의, 하원, 대통령 서명을 거쳐야 정식 발효된다.

앞서 브라질 상원은 3건의 암호화폐 규제 법안을 검토할 것임을 시사한 바 있다. 3건은 각각 ▲암호화폐 및 전자거래 플랫폼 운영에 관한 법안 ▲암호화폐 거래 및 거래소 운영에 관한 법안 ▲암호화폐 보유 법인의 활동 및 암호화폐 사기 범죄에 관한 법안이다.

당시 상원은 "암호화폐의 투명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하고 사기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이 같은 규제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며 암호화폐 규제안 도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