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트위터, 암호화폐 후원 옵션 추가…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까지 > 암호화폐 뉴스

트위터, 암호화폐 후원 옵션 추가…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트위터, 암호화폐 후원 옵션 추가…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까지 트위터, 암호화폐 후원 옵션 추가…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까지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위터가 '이더리움(ETH) 후원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트위터는 2022년 2월 16일(현지시간) 이용자가 지지하는 콘텐츠 제작자,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에 이더리움을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트위터는 "이용자는 크리에이터, 저널리스트, 트위터 스페이스 호스트 등 원하는 모든 대상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돕기 위해 후원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후원하기 기능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지원된다. 별도의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후원금 전체가 받는 사람에게 전달된다. 암호화폐 외에도 캐시앱, 고펀드미, 페이트리온(Patreon), 웰스심플(Wealthsimple), 벤모 등의 옵션이 제공되고 있다.

이더리움은 2019년 9월 비트코인 후원 기능이 나온지 약 6개월 만에 추가된 두 번째 암호화폐 옵션이다. 후원하기 기능을 활성화하고 지불 옵션에 이더리움 주소를 추가하면 이더리움으로 후원을 받을 수 있다. 아직 ENS 도메인을 통합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체 주소값을 입력해야 한다.

이더리움이 어떻게 결제되는지 구체적인 방안은 공개되지 않았다. 비트코인의 경우, 라이트닝 월렛 서비스인 '스트라이크(Strike)'를 통해 결제되고 있다.

열성 비트코인 지지자인 창시자 잭 도시(Jack Dorsey) 덕분에 트위터는 암호화폐를 빠르게 받아들이고 있다. 블록체인 전담팀을 두고 관련 기술 지원 방안을 적극 모색 중이다. 2022년 1월 20일에는 대체불가토큰(NFT)을 프로필 사진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하기도 했다.

토큰포스트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