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파월 “비트코인 급락, 거시경제에 영향 없어…규제 필요” > 암호화폐 뉴스

파월 “비트코인 급락, 거시경제에 영향 없어…규제 필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파월 “비트코인 급락, 거시경제에 영향 없어…규제 필요” 파월 “비트코인 급락, 거시경제에 영향 없어…규제 필요”

/출처=연준 공식 홈페이지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암호화폐 시장에 규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23일 주요 외신을 종합하면 22일(현지 시각) 미국 상원 청문회에 참석한 파월 의장은 “연준이 암호화폐 시장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지만 걱정하지 않는다”며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의 급격한 가격 변동이 거시경제에 미친 영향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가상자산 상품들이 전통 금융시장 상품과 상당히 유사하지만 규제가 없다”며 “혁신적이고 새로운 분야에 더 나은 규제의 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파월 의장은 스테이블(달러 등 자산 가치 연동)코인의 규제에 대한 상원의원들의 질문에 “스테이블코인이 새로 부흥하고 있지만 적절한 규제가 없다”며 “스테이블코인은 머니마켓펀드(MMF)와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스테이블코인에 MMF와 유사한 규제가 생길 수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한편 이날 파월 의장은 물가 안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노동 시장을 위해 물가 안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인플레이션이 가라앉는다는 확실한 신호가 나타날 때까지 금리를 계속 인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전문가들은 내달 연준이 또 다시 자이언트스텝(기준 금리 0.75%p 인상)을 선택할 가능성이 높고 연말까지 기준 금리를 3.25%에서 3.5% 선까지 인상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