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코빗 리서치 "NFT가 음악 시장 수익구조 개선할 것" > 암호화폐 뉴스

코빗 리서치 "NFT가 음악 시장 수익구조 개선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코빗 리서치 코빗 리서치

/출처=코빗
미국 가상자산 분석 기업 메사리가 대체불가토큰(NFT)이 기존 음악 산업의 불합리한 수익 구조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 산하 코빗 리서치센터는 이 같은 내용이 담긴 메사리의 ‘NFT는 음악산업에 어떻게 쓰일 수 있을까’ 리포트를 번역,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메사리는 아티스트보다 음반사가 수익을 많이 가져가는 전통적인 음악 계약 방식이 불합리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음악 NFT 시장은 스마트 컨트랙트상에서 팬들이 아티스트에 직접 투자하고 아티스트가 수익원을 확보하는 방식을 제시한다고 분석했다.

팬들이 직접 구성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벤처 다오(venture DAO), 컬렉터 다오(collector DAO) 등을 활용해 팬들은 음반사를 통하지 않고도 음악 NFT에 직접 투자가 가능해졌다. 또한 오디우스와 같은 웹 3 스트리밍 플랫폼은 아티스트에게 스트리밍 당 더 많은 수익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트랙이나 앨범 전체의 토큰화, 소셜 토큰, 로열티 토큰화 등 다양한 형태로 NFT가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어 메사리는 아직 음악 NFT 시장이 크진 않지만 이미 톱 아티스트들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며 음악 NFT를 향한 수요가 커지고 있는 만큼 차세대 음악 산업에서 NFT를 어떻게 활용할지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석문 코빗 리서치센터장은 “(음악 NFT를 활용하면) 아티스트가 중개인 없이 직접 소유권을 행사하고 팬들에게 접근할 수 있어 보다 공정한 형태로 아티스트 몫의 수익 구조를 개선될 수 있다”며 “이번 리포트로 투자자들이 NFT의 가치 제안을 좀 더 다양한 각도에서 이해할 수 있으면 한다”고 밝혔다.

디센터에서 읽기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