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디지털 권리보호단체 “FinCEN 신규 월렛 규정 공식 반대” > 외환뉴스 & 암호화폐
외환뉴스 & 암호화폐
분류 암호화폐

디지털 권리보호단체 “FinCEN 신규 월렛 규정 공식 반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 Reuters.  디지털 권리보호단체 “FinCEN 신규 월렛 규정 공식 반대” © Reuters. 디지털 권리보호단체 “FinCEN 신규 월렛 규정 공식 반대”

최근 FinCEN(미국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네트워크)이 제기한 비수탁형 암호화폐 지갑 거래 보고 신규 규정에 대해, 디지털 권리보호단체 프런티어전자재단(Electronic Frontier Foundation, EFF)이 반대 의견을 냈다. 디크립트(decrypt)에 따르면 EFF의 특별 고문이자 변호사인 아론 맥키(Aaron Mackey)는 “해당 규정은 암호화폐의 익명성을 위협할 수 있다. 또 미국 정부가 법이 규정하는 범위 이상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미국 정부가 금융 규제를 강화하기 위해 암호화폐를 표적으로 삼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FinCEN은 비수탁형 암호화폐 지갑 거래 보고 신규 규정에 대한 대중 의견을 공개 수렴한다고 밝혔다. 채택 시 해당 규정에 따라 적격 암호화폐 서비스 기관은 거래액 3,000달러 이상 비수탁형 지갑 이용자 성명 및 주소 등 관련 검증 및 식별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 또한 FinCEN은 거래액 1만 달러 이상 거래 발생 시 암호화폐 거래소가 당국에 관련 정보를 보고할 것을 요구했다. EFF는 인터넷 활성화에 따른 학문의 자유 및 권리를 지키기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 조직이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