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英 억만장자 지원 투자사, 비트코인·이더리움에 10억 달러 투자한다 > 외환뉴스 & 암호화폐
외환뉴스 & 암호화폐
분류 암호화폐

英 억만장자 지원 투자사, 비트코인·이더리움에 10억 달러 투자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英 억만장자 지원 투자사, 비트코인·이더리움에 10억 달러 투자한다 英 억만장자 지원 투자사, 비트코인·이더리움에 10억 달러 투자한다

미국 투자기업 '원리버 디지털(One River Digital)'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1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업은 영국 억만장자 헤지 펀드 매니저 '알랜 하워드(Alan Howard)'의 지원을 받고 있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에릭 피터(Eric Peters) 원리버 CEO는 “2021년 초까지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에 1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며 "이는 장기적 관점에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투자기업 원리버 애셋 매니지먼트는 암호화폐 분야에 특화된 투자사인 원리버 디지털을 설립했다. 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금운용을 위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매입할 계획이다.

앞서 원리버는 지난 11월까지 6억 달러 이상 규모의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계획을 통해 원리버는 암호화폐 보유 수량을 점차 늘릴 전망이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한편, 원리버 디지털은 영국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 '앨런 하워드'가 지원하고 있다.

앨런 하워드가 관리하는 자산운용사 엘우드(Elwood Asset Management)는 원리버에 거래 서비스, 시장 분석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회사 지분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엘우드는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는 사업도 구축하고 있다.

영국 대표 자산운용사 러퍼(Ruffer)도 원리버를 지원하고 있다. 앞서 러퍼는 “포트폴리오의 약 2.5%를 비트코인에 배당했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 info@tokenpost.kr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