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뉴욕 금융당국,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첫 운영 허가 발급 > 외환뉴스 & 암호화폐
외환뉴스 & 암호화폐
분류 암호화폐

뉴욕 금융당국,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첫 운영 허가 발급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뉴욕 금융당국,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첫 운영 허가 발급 뉴욕 금융당국,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첫 운영 허가 발급

뉴욕 금융 감독기관이 최초로 일본 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운영 허가를 내줬다.

29일(현지시간)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은 일본 기업 GMO-Z.com의 달러·엔화 연동 스테이블코인 사업에 운영 허가를 발급했다고 발표했다.

뉴욕 금유 당국이 일본 엔화로 담보되는 스테이블코인에 운영 허가를 내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MO는 엔화 연동 및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발행·관리·상환할 수 있으며, 이를 뉴욕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다만, 은행이 아닌 유한책임 신탁회사로서 스테이블코인과 관련 없는 예금은 보유할 수 없다.

린다 레이스웰 감독관은 "새로운 미래 화폐의 방향을 가리키는 스테이블코인은 중요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면서 "뉴욕 당국은 금융 혁신의 최전선에 자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이어 "이번 운영 허가는 당국이 혁신을 장려하면서, 동시에 엄격한 규제 감독을 통해 시장 건전성과 소비자 보호를 지킬 것임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세계적인 금융 중심지를 관할하는 NYDFS는 미국 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진 금융 감독기관이다. 엄격한 금융 규제를 펼치고 있기 때문에 뉴욕 내 운영 기회를 얻으면 다른 시장 진입 가능성도 높아진다.

NYDFS는 2015년부터 뉴욕 내 암호화폐 사업을 운영하기 원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비트라이선스(BitLicense) 제도를 실시해왔다.

지난 6월 비트라이선스 기 취득기업과 협력하는 암호화폐 기업에 운영을 허용하는 조건부 라이선스 제도를 도입하기도 했다.

첫 조건부 라이선스는 팍소스와 협력을 통해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페이팔에 돌아갔다.

토큰포스트 | info@tokenpost.kr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