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불스 캐나다 상장사 넥스텍, 비트코인 200만 달러 투자 계획…내년 추가매수 시사 > 외환뉴스 & 암호화폐
외환뉴스 & 암호화폐
분류 암호화폐

캐나다 상장사 넥스텍, 비트코인 200만 달러 투자 계획…내년 추가매수 시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캐나다 상장사 넥스텍, 비트코인 200만 달러 투자 계획…내년 추가매수 시사 캐나다 상장사 넥스텍, 비트코인 200만 달러 투자 계획…내년 추가매수 시사

캐나다 증권거래소에 상장사가 비트코인 투자 대열에 합류할 전망이다.

29일(현지시간) AR 기업 넥스텍에이알솔루션즈(NexTech AR Solutions)는 비트코인에 2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며, 내년에도 추가 매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반 가펠버그(Evan Gappelberg) 넥스텍 CEO는 "비트코인 투자는 주주의 장기적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자본 다각화 전략의 일환"이라며 "현재 0.06% 수익률을 내는 현금 대비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가치 상승이 이뤄질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자산"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서 디지털 금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이 진행 중"이며 "비트코인은 금과 같이 가치 저장소로 점점 더 부각됨에 따라 금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캐나다 증권소 상장사인 넥스텍에이알솔루션즈는 AR 기술혁신 기업으로, 가상 및 증강현실(AR) 기술 교육 서비스, 가상 컨퍼런스 플랫폼, 전자상거래 솔루션 등을 제공한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최근 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비트코인의 투자에 동참하면서, 캐나다 기업들도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지난 8월 캐나다에 본사를 둔 중동 레스토랑 체인 '타히니(Tahini’s)'는 보유 현금을 모두 비트코인(BTC)으로 전환했다. 이후에도 타히니는 "지속적으로 비트코인 매입에 나설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같은 달 캐나다 그래픽 솔루션 기업 '스내파(Snappa)'도 3월부터 비트코인을 매수하기 시작해 비축 자산 중 상당한 비중을 비트코인에 할당했다고 밝혔다.

이달에는 나스닥 상장사인 캐나다의 핀테크 기업 '모고(Mogo)'가 비트코인 투자계획을 발표했다. 모고가 발표한 투자 규모는 최대 116만 달러 상당이다. 모고는 내년에도 추가 구매를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 info@tokenpost.kr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