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코리아 국민연금 증명서, 전자문서지갑으로 편리하게 발급한다…블록체인 적용 > 외환통화 뉴스
외환통화뉴스

국민연금 증명서, 전자문서지갑으로 편리하게 발급한다…블록체인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FX불스
작성일

본문

국민연금 증명서, 전자문서지갑으로 편리하게 발급한다…블록체인 적용 국민연금 증명서, 전자문서지갑으로 편리하게 발급한다…블록체인 적용

국민연금공단은 공공기관 최초로 자체 비대면 채널인 홈페이지(nps.or.kr)와 모바일 앱 '내 곁에 국민연금'에서 국민연금 전자증명 발급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국민연금 전자증명’은 스마트폰 전자문서지갑을 통해 국민연금 증명서를 즉시 발급받고, 은행 및 기관에 실시간으로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위변조가 불가능한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단은 지난 10년간의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수요가 많은 국민연금 가입증명 등 8종의 증명서를 우선적으로 제공한다. 이용 방법은 공단 홈페이지·앱에서 증명서 신청시 수령 방법을 ‘전자증명서’로 선택하면 된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내년에는 주민등록등본 등 연금 청구 및 민원 신청에 필요한 정부·타기관 종이증명서를 전자증명서로 발급받아 공단에 제출할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김용진 이사장은 “앞으로도 정부 디지털 전환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디지털 연금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토큰포스트 | info@tokenpost.kr

44e93ac0170717cb728a6831143d3cbc_1642405378_7295.jpg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